영화 소개
영화 "투모로우"는 2004년 개봉한 과학 소설 영화로, 인류의 미래에 대한 경고와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쾌속한 전개와 시각 효과, 강렬한 캐릭터들을 통해 지구의 파멸 위기에 처한 상황을 현실적으로 그려냅니다. 감독은 인간의 탐욕과 욕망이 어떻게 환경을 파괴하고, 결국에는 우리의 자연적인 자원과 환경에 대한 존중 없이는 생존조차 불가능하다는 경고를 전달합니다. 또한, 인간의 창의력과 협력을 통해 우리는 미래를 개선하고 새로운 길을 찾을 수 있다는 희망도 제시합니다. 이러한 메시지와 함께 풍부한 시각적 요소와 감동적인 스토리로 관객들에게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작품으로 손꼽힙니다.
개요 액션, 드라마, SF, 스릴러 | 미국 | 123분
감독 롤랜드 에머리히
출연 데니스 퀘이드 - 잭 홀 박사 역
제이크 질렌할 - 샘 홀 역
이안 홈 - 테리 랩슨 역
에미 로섬 - 로라 챔프먼 역
셀라 워드 - 닥터 루시 홀 역
대쉬 미혹 - 제이슨 에반스 역
케네스 웰쉬 - 벡커 부통령 역
제이 O. 샌더스 - 프랭크 해리스 역
오스틴 니콜스 - J.D. 역
알제이 스미스 - 브라이언 파크스 역
탐린 토미타 - 자넷 토가다 역
영화 줄거리
미국 고생물학자인 잭 홀과 그의 동료인 프랭크 해리스와 제이슨 에반스는 NOAA 미국 해양 대기청을 위해서 북극에서 얼음 코어 샘플을 채취하는데 북극이 갑자기 갈라지기 시작한다. 뉴델리에서 열린 유엔 회의에서 잭 홀은 지구온난화가 빙하기를 시작할 수 있다는 자기 연구에 대해서 말을 꺼내지만 벡커 부통령이 일시적으로 일어난 것이고 하였다. 스코틀랜드 헤이랜드 센터의 해양학자 테리 랩슨 교수는 불가피한 기후변화에 대한 그의 견해에 동의를 하면서 친하게 지내는 계기가 되었다.
대서양에 있는 몇 개의 부표에 심각한 해양 온도가 하락이 보이고 테리 랩슨은 잭 홀의 이론이 옳다고 결론짓는다. 잭 홀과 테리 랩슨의 팀은 NASA 기상학자인 자넷 토카다와 함께 잭 홀의 연구를 바탕으로 한 예측 모델을 구축한다. 북반구에 거대한 폭풍 시스템이 발달해서 캐나다, 스코틀랜드, 시베리아 상공에 3개의 거대 허리케인과 같은 슈퍼 스톰으로 나누어지게 되었다. 이 폭풍은 대류권 상부층에서 얼어붙은 공기를 중심부로 끌어들여 화씨 -150도 이하의 온도로 눈에 잡힌 모든 걸 섬멸해 버린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것이었다.
한편 전 세계의 날씨가 악화된다. 도쿄는 거대 우박이 내리고 노바스코샤는 7미터가 넘는 해일과 폭풍이 몰아치고 발모랄 성에서 영국 왕실 구조 임무를 맡은 헬리콥터 특별 기공대 3대는 모든 연료선이 얼어붙어 스코틀랜드에서 추락하고 로스앤젤레스는 토네이도 발생으로 초토화가 된다. 이에 따라 블레이크 대통령은 FAA에 행정명령을 내려 전국 모든 교통을 통제하였다.
뉴욕에서는 잭 홀이 아들 샘 홀과 그의 친구 브라이언 파크스, 로라 챔프먼이 학술 10종 경기에 참가를 하고 그곳에서 J.D.라는 친구를 만난다. 뉴욕은 곧 북미 폭풍에 휘말리고 점점 날씨가 험악해져 가고 홍수가 범람하고 결국 거대 쓰나미 같은 폭풍우가 맨해튼까지 범람을 시킨다. 이로 인해서 샘 홀과 그 친구들은 뉴욕 공립 도서관에 은신처를 찾는데 로라 챔프먼이 다리를 다친다. 휴대폰 통신도 두절되어 샘 홀은 사용 가능한 공중전화를 찾아 어머니 루시 홀과 통화한다.
잭 홀은 아들에게 안에 있으라고 충고를 하고 구출해 줄 거라 약속한다. 테리 랩슨과 그 팀은 유럽의 폭풍으로 사망하고 루시 홀은 병원에 남아 아이들을 볼보다가 루시 홀과 환자들은 결국 당국에 의해 구조된다. 잭 홀의 제안에 따라 블레이크 대통령은 남부 주들에 대피명령을 내린다. 북부의 절반은 슈퍼 폭풍에 타격을 받을 운명인데 정부는 대피소를 찾고 따뜻하게 있으라고 경고를 한다. 폭풍이 워싱턴에 도달하고 블레이크 대통령은 자동차 행렬 안에 갇혀 결국 죽고 벡커가 대통령이 된다.
잭홀은 아들샘홀이 뉴욕에 갔처있다는 사실을 알고
잭 홀, 제이슨 에반스, 프랭크 해리스는 눈으로 덮인 뉴욕을 탐험하기로 하였다. 탐험하던 중 쇼핑몰 천장에 떨어지지만 자신의 뒤로 친구들이 떨어지는 걸 막기 위해서 밧줄을 자르고 자기를 희생을 한다. 도서관의 생존자들과 다른 건물 생존자들을 샘 홀의 경고에도 홍수가 얼자 남쪽으로 가기로 결심하는데 나중에 잭 홀과 제이슨 에반스에 의해 얼어붙어 죽은 채로 발견된 몇 생존자들은 체온이 떨어지는 동안 따뜻하게 지내기 위해 샘 홀의 권고에 주의를 기울이며 책을 태우면 도서관 안에서 버티기로 하였다.
감독이 전해주고 싶은 메시지!!
투모로우라는 영화는 인류에게 재난 이후의 생존과 함께 다가올 미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 영화의 감독은 환경 파괴, 인간의 탐욕, 그리고 상호 의존성의 중요성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우리가 현재 대면하고 있는 문제들을 경계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이 영화는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도 희망과 협력을 통해 인류가 극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강조합니다. 따라서 "투모로우"의 감독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우리가 지구와 함께 살아가야 하며, 그러므로 서로 협력하여 환경을 보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메시지는 우리의 선택이 미래를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며, 지구를 위협하는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